농심 김통깨 라면 후기(+김통깨죽) 맛은 어떨까?
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

농심 김통깨 라면 후기(+김통깨죽) 맛은 어떨까?

by 팁s팁s 2022. 11. 12.
반응형

 

짱구를 닮은 김종민의 어설픈 연기에 헛웃음이 나지만, 라면과 김 그리고 통깨의 조합은 나름 설득력 있어보입니다. 농심 김통깨 라면에 대한 몇 가지 이야기를 해봅니다. 

 

 

콘텐츠 순서
김통깨 라면 스펙은? 
김통깨의 구성은?
후첨 토핑을 넣어야 김통깨의 완성
김통깨 라면의 변주, 김통깨죽

 

김통깨 라면 스펙과 가격은?

김통깨 라면 중량은 100g입니다. 건면이라서 그런지, 보통 라면보다 20g 정도 적은 양입니다. 칼로리는 390kcal. 이름처럼 스프에 김 4%, 참깨가 1% 들어가 있습니다. 나트륨 함량은 1790g. 가격은 편의점에서 소매가 1700원 정도인데, 2+1 행사 등이 자주 진행되고, 마트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선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김통깨 라면 최저가 알아보기

 

 

김통깨 라면은 어떻게 구성돼 있을까?

김통깨 라면은 분말스프와 조미유 그리고 후첨 토핑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후첨토핑은 나중에, 조미유의 경우 분말스프와 함께 넣어야 합니다.

 

 

후첨 토핑을 넣어야 김통깨의 완성 

 

면과 스프만을 넣고 끓이면 일반 라면과 차이가 없지만, 김과 깨가 들어간 후첨 토핑을 넣으면 달라집니다. 특히 건더기는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김맛이 확실히 나죠. 잘 섞어줄 수록 그 향이 진해집니다. 다만 육수에서 가끔 멸치칼국수 같은 느낌도 납니다. 

고소함과 적당한 얼큰함이 생각보다 잘 어울립니다. 너무 맵지 않은 게 밸런스를 잘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깨와 김 건더기가 이에 끼는 건 좀 단점일 수 있겠네요. 

 

 

김통깨 라면의 변주, 김통깨죽

면을 다 건져 먹었다면 김통깨죽에 도전해봅니다. 밥을 적당히 넣어주고 계란을 풀어준 뒤 중불에 2-3분 정도 자작하게 끓여주면, 든든한 김통깨죽이 탄생합니다. 후첨 토핑을 약간 남겨놨다가 섞어 먹어도 좋죠. 

 

 

이 포스팅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